백악관과 함께 워싱턴 관광의 진수.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국회의사당은 1800년에 수 도가 필라델피아에서 워싱턴으로 옮겨진 이래 미합중국의 상징이 되어 정치, 경제, 외교 문제가 토의, 결단되어 온 곳이다. 그리스 복고양식의 국회의사당 건물은 자유의 상까지88m, 폭은 110m, 좌우 230m의 길이로 펼쳐져 있는데 1793년에 착공된 이후 계속 개수,증축되어 오늘날의 아름답고 위엄에 찬 모습을 이루고 있다. 워싱턴에서는 의사당 건물의 주철제 둥근 지붕 꼭대기가 가장 높으며, 밤에 이 지붕에 불빛이 있으면 국회가 아직 열리고 있음을 의미한다. 중앙의 돔 아래는 유명한 로툰다(Rotunda)로 둘레의 벽에는 콜럼버스부터 미국의 역사를 그린 유화, 부조가 장식되어 있다. 또한 이 건물의 한가운데에는 링컨대통령에서부터 존 F. 케네디 대통령에 이르는 정치가들의 유해가 안치되어 있다. 커다란 홀과 공공장소는 전직정치가들의 기념비와 상으로 가득 차 있는 반면, 현직 입법부원들이 회의실이나 대강당에서 법과 정책의 세세한 부분들에 대해 논쟁을 벌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몰에서 보았을 때 왼쪽이 상원, 오른쪽이 하원의 회의장이다. 의회개최중을 제외하고는 이 회의장을 볼 수 있지만 카메라는 반입금지다.
교통 : 지하철 Capitol South역 하차
오픈 : 9:00㏂~4:30㏘, 6~8월은 8:00㏘까지
워싱톤 DC
관광 체험
-
제퍼슨 기념관 (Jefferson Memorial)
-
링컨 기념관 (Lincoln Memorial)
-
국회 의사당 (United States Capitol)
-
항공우주박물관 (National Air and Space Museum, NASM)
-
국립미술관 ( National Gallery of Art )
-
스미스 소니언 박물관 Smithsonian Institution
-
쉐난도 국립공원 내 - 룰레이 동굴 ( Luray Cavern )
-
연방수사국 Federal Bureau of Investigation
-
인쇄국 Bureau of Engraving & Printing
-
국립 자연사 박물관(National Museum of Natural History)
-
포토맥 공원 Potomac Park
-
국제 정치와 외교의 중심지 워싱턴 DC
-
워싱톤 기후
-
재즈선율이 함께하는 밤
-
독특하고 재미있는 술집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