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후 관광 명소

호놀루루 와이키키

by 운영자 posted Jul 29,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미국 하와이주 오아후섬 남동쪽 바닷가 휴양지. 호놀룰루 남동부에 있는 하와이관광의 중심지이다. 바닷가 길이는 1.6㎞ 정도이며 수심이 깊지 않고 2.4㎞ 앞바다까지 산호초가 펼쳐져 있어 수영·일광욕을 즐기는 관광객이 많이 모인다. 뒤편에는 20세기 초에 세워진 호텔을 비롯하여, 1950년대 들어 급속도로 늘어난 수많은 고층호텔 등이 늘어서 있는데, 최근 환경악화가 심해지고 있다. 부근에는 카피올라니공원이 있으며 다이아몬드헤드도 바라다보인다.   

 

다이아몬든 헤드가 보이는 와이키키 바다 모습

 

와이키키 밤 전경

 

다이아몬드 헤드 정상에서 본 와이키키 호텔 모습

 

와이키키 비치는 와이키키를 따라 쭉 펼쳐져 있는데 와이키키의 중간지점인 로얄 하와이언 호텔과 쉐라톤 모아나 서프 라이더 호텔 앞이 사람들이 알고 있는 와이키?비치이며 이곳의 백사장 모래는 실제는 관광용으로 노스 쇼어와 몰로카이 섬에서 운반해 온 것이다. 와이키키 비치는 우아한 호텔과 더블어 리조트에서 즐겁게 보내고 휴가기분을 흠뻑 낼 수 있는 곳으로 일광욕을 즐기는 관광객들이 특히 많이 모여든다. 이곳 양옆으로는 쿠히오 비치 파크와 그레이스 비치가 있으며 비치파크는 제방으로 쌓여 있고 파도가 거의 없어 자녀를 동반한 관광객들에게 적합한 장소이다.

와이키키 비치 중심부에서 다이아몬드 헤드쪽 수족관 부근으로 가면 퀸스 서프 비치가 있는데 이곳은 사람들이 거의 없어 조용하고 평화로운데 주의깊게 주위를 살펴보면 남자들만이 일광욕을 하고 있는 것을 목격할 수 있는데 실제 이곳은 Gay 비치로 유명하다.

반대쪽으로 가면 힐튼 하와이언 빌리지가 자리잡고 있는데 넓게 뻗어 있는 거대한 백사장, 포트 디 러시 비치와 듀크 카하모쿠 비치를 볼 수 있다. 파도가 잔잔해 보이는 이곳에서는 비치 발리볼과 롤러 브레이드를 타는 사람들과 바닷가에서 윈드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