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미국 속의 덴마크 솔뱅(Solvang)

2009.04.17 00:35

조회 수:3400


미국 속의 덴마크 솔뱅(Solvang)

솔뱅은 로스 앤젤레스에서 북쪽으로 150마일, 샌프란시스코에서 남쪽으로 300마일 떨어진, 캘리포니아 해안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조그만한 도시이다. 연중 맑은 기후의 지역으로 낮에는 따뜻하고 저녁에는 조금 쌀쌀해, 솔뱅 지역 주민들은 겹쳐입는 옷입기를 선호한다. 솔뱅(Solvang)은 태양볕이 드는 전원이라는 뜻으로, 1911년 덴마크 스타일의 교육을 원하던 덴마크 교육자들이 학교를 건설하면서 생겨난 곳으로 그 후 계속해서 중서부 지역과 덴마크에서 농민, 교육자, 목수, 상인, 예술가 등의 이민자들이 몰려들어 현재의 솔뱅을 만들었다. 1936년 솔뱅 탄생 25주변을 맞이하여 덴마크의 왕과 왕비가 이곳을 방문하기도 하였다. 

솔뱅에서는 덴마크어가 상용되고 있으며, 도시가 발전하는 동안에도 덴마크의 전통과 유산을 소중히 생각하며 지켜가고 있다. 솔뱅의 건축물들은 거의가 덴마크 스타일의 것으로 미국여행에서 조금은 색다른 볼거리를 원하는 분이라면 솔뱅에 들러볼 것을 적극 추천한다. 솔뱅에는 모두 4개의 전통 풍차가 있고, 2분의 1 크기로 복제한 인어공주상, 덴마크 스타일의 건축물 이외에도 박물관, 공원, 극장, 교회, 인디언 스타일의 카지노, 골프, 목장, 와인농장, 폭포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해 절대 후외하지 않을 것이다.


s.6.jpg s.1.jpg s.2.jpg s.3.jpg s.4.jpg s.5.jp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