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리그 탐방은 어떤 학생들이 대상일까요?
아이비리그탐방은 탐방에 참여하는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목표하는 바가 다를 수 있고, 이에 따라 탐방에 참여하는 일반 학생들 연령대는 평균 초3~고1 정도의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되게 됩니다. 물론 대학교 이상의 일반인들도 참여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각자의 지원동기 및 목표에 따라 시기에 제한 받지 않는 교육 체험프로그램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자녀분들의 미래 진학 목표가 무엇인지를 가족끼리 먼저 판단하시고 그 목표에 맞는 스케쥴을 그 다음에 정하시는 것이 순서가 아닐까 판단됩니다.
아래이비리그 탐방에 참여하는 가족/학생들의 대략적인 부류입니다. 아이비리그 탐방에 참여하시는 일반 가족/학생 팀은 각각 탐방에 기대하는 목적이 다소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통적인 것은 아이비리그 대학 탐방 및 대도시 문화체험의 경험으로 얻게되는 <동기부여>를 통해 귀국 후 자녀들의 학습/생활태도 변화 및 영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도를 갖게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신다는 점입니다.
1. 미국 명문대학 유학을 목표로 하는 자녀로 하여금 사전에 미국 대학을 견학하게 함으로써 부모님과 함께 미래 목표를 정하고 귀국 후 자녀의 학년에 맞춰 유학 전 학습계획을 세우는데 목적을 두고 참여하시는 분들입니다. 특히 국내 특목고에 재학 중인 자녀들을 탐방에 참여시키는 분들도 여기에 해당합니다. 연령층은 중1~고1까지로 다양합니다. 이 경우 고2 여름방학 이후에 참여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2. 영어권 조기유학을 시작하기에 앞서 미국 동부 명문대를 보게 함으로써 자녀들의 유학 생활 중에 뚜렷한 목표를 정해 학업에 정진할 수 있기를 희망하는 분들입니다. 연령층은 초등학교3~중3 정도의 연령층대입니다. 부모님들과의 동반이 대부분이며, 형제 자매인 경우에 초 1,2학년 동생들도 함께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마지막으로 외국 유학을 고려하지 않고,최우선적으로 자녀들의 학습동기 부여 (특히 영어에 대한 관심유도) 및 해외견문을 쌓게 하는 데 목적을 둔 부모님들입니다. 이러한 목적인 경우에는 부모님 동반 없이 자녀들만 보내는 경우도 많은데, 형제, 자매, 오누이가 있는 경우에 함께 보내는 사례가 많은 부류입니다.